또는

2018년 추석 연휴


2018년 올해도 이제 가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 동안 기록적인 폭염과 31.4일간의 열대야를 겪고 조금은 덜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금년 여름은 최고의 이상 기후가 지속된 여름이었습니다. 장마도 거의 없이 그 많은 태풍도 모두 빗겨가며 비 한 방울 오지 않는 가뭄이 그렇게 오랫동안 지속되는ㄱ가 싶더니, 여름이 다 지나간 요즘에 들어 거의 장마 수준의 비가 내리네요. 가을하면 추석과 단풍입니다~


2018년 올해의 추석은 언제일까요? 9월달 달력을 봅시다...~


(화면 출처 : daum.net)



  •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 문화시설 무료 개방
  • 할인 연계 이벤트
  • 코리아 세일 페스티벌(코세페)


< 2018년 추석 연휴 >

9월 23 (일) ~ 9월 26일 (수)   (4일간 연휴)


23일 일요일 부터 26일 수요일까지 입니다. 26일은 대체휴무일이고요.

한가위는 24일 월요일 입니다.



참고로 '한가위'라는 말을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서 의미를 알려드릴게요.


가위는 8월의 한가운데 또는 가을의 가운데를 의미하고요, ‘한’은 ‘크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가위란 '8월의 한가운데 또는 가을의 한 가운데에 있는 큰(=명절, 행사) 날'이라는 깊은? 뜻을 가진 말이에요.




금년 추석 열차 승차권은 28~29일 양일간에 걸쳐 90만석(43.5%)이 예매됐다고 합니다.  아직은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추석 연휴 4일간 고향에 가지 않고 여행을 떠나거나 자기만의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추석 연휴 3일간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 준답니다. 좋은 건지, 나쁜 건지는 모르겠지만요.


이번 추석에는 4대 고궁, 종묘, 조선왕릉,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박물관 등의 문화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국립공원 캠핑 스쿨, 해양레포츠 체험, 여수 세계박람회등은 할인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농촌체험 휴양 마을, 음식, 숙박, 특산물등의 할인 연계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고 하니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또 한가지! 연휴 전후로 3주간 대규모 할인행사인 '코리아 세일 페스티벌(코세페)'이 열린답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죠. 물론 미국의 세일 규모에 비하면 보잘 것 없지만 관심 가져볼 만은 하죠.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7일까지입니다.




추석하면 영화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보통 추석에 맞춰 각종 장르의 영화가 개봉했었기 때문인 것 같네요.  


< 추석 영화 예매 순위 (영화진흥원 박스오피스 순위) >

추석 개봉 영화에 앞서 8월 29일 현재 일자 영화 박스오피스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위가 압도적으로 많은 관객을 동원했는데요, '너의 결혼식'과 '상류 사회'입니다.

너의 결혼식은 대략 예상되는 스토리예요. 고3 학창시절 첫 사랑이었던 애가 갑자기 이별통보를 하고 사라졌는데, 1년 뒤 같은 대학에서 만나요. 그런데, 그녀에게는 이미 다른 남자 친구가...

상류 사회는 상류 사회와 정치 비리를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요즘 시대에 관심이 높을만한 소재네요.


그 외에도 서치, 목격자, 신과함께-인과연, 공작, 맘마미아2, 나를 차버린 스파이, 그래비티, 미션임파서블이 뒤를 잇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건 그래비티... 이게 왜 9위에 있는지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영화진흥위원회에서 현재 통계로 작성된 순위입니다.



- 9월 개봉을 앞 둔 영화들 -

아래는 9월 개봉을 앞 둔 영화입니다. 추석 때 가족, 친지, 친구, 애인과 함께 영화 한 편 보시는 것도 좋겠지요?


(기준 : Daum.net 네티즌 평점)




협상

(범죄 스릴러, 9월 개봉 예정)

손예진과 현빈이 주연!



안시성

(시대극 액션, 9월 19일 개봉 예정)

안시성 전투를 모르는 분은 없을 듯 한데요. 드라마 대조영 초반에 그려졌던 동아시아 전쟁사의 가장 위대한 승리. 그 안시성 전투가 영화로 돌아왔습니다.



원더플 고스트

(귀신 착불 범죄 코메디, 9월 26일 개봉 예정)

이제 추석 영화 하면 떠오르게 되는 마동석님이 나오는 영화예요. 왜 자꾸 졸졸 따라 다니냐! ㅋㅋ



명당

(시대극, 9월 19일 개봉 예정)

운명을 바꿔줄 수 있는 땅의 기운을 찾아... 권력을 잡기위한 명당 자리로 말미암아 벌어지는 사투...




더 넌

(미스테리, 공포, 스릴러, 9월 20일 개봉 예정)

수도원 악령의 정체는... "죽을마큼 무섭지만 죽지는 않는다"




물괴 Monstrum

(액션, 9월 12일 개봉 예정)

인왕산에 나타난 흉악하고 듣지도 보지도 못한 괴물



더 게스트

(공포, 스릴러, 9월 12일 개봉 예정)

평범한 저녁 차가 고장 났다며 전화를 빌려달라며 벨을 누르는 정체불명의 사나이... 절대 문을 열지 마라

! 청소년 관람 불가 !



더 프레데터

(SF 액션, 9월 개봉 예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