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는

 

엘버트 엘리스 : 현대 심리학의 아버지

신경가소성 : 생각이 뇌의 물리적 구조를 바꾸는 현상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 로마황제가 된 스토아 학파 철학자
     "상처 느끼기를 거부하면 상처 자체가 사라진다"

 

~~~~~~~~~~~~~~~~~~~~~~~~~~~~~~~~~~~~~~~~~~~~~~~~~~~~~~~~~~

 

안녕하세요?

 

여러 분은 문득 '과거에 내가 그 일을 했어야 했는데...'

또는 '시도해 봤어야 했는데...' 하고 느끼신 적 없으신가요?

예나 지금이나 어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많은 망설임을 갖는 분들에게 좋은 조언서가 있어 소개합니다.

 

소개해 드릴 책은 <<시작의 기술>> 입니다.

저자인 개리비숍은 스코틀랜드 태생으로 1997년 미국으로 건너가 자기계발 코치로서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삶의 진정한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그들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진정한 나'를 일깨워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주고 있죠.

 

그는 '자기 대화가 자신의 행동에 절대적인 영향을 준다'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생각의 변화가 결국 행동의 변화를 이끌죠.

바꾸기 힘든 생각은 끈질긴 부단함을 통해 행동 함으로써 변하도록 이끌 수 있답니다.

그래서 평소에 7가지의 자기 암시어를 권해주면서 여러 분의 '시작'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잠깐 읽어 볼까요?

혹시 모르지요? 이 블로그에서 10분간 읽은 짧은 글이 여러분에게 어떤 계기를 만들어 줄 지...? ~~~ ^^

 

 

 

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

    본 서 내용

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


한가지 행동이 자동적으로 나올때까지 그 행동을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
마찬가지로 강력하고 '단언적인 언어'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삶에 영구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단순히 행복하다는 생각만 드는 정도가 아니라 뇌의 생물학적 구조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이다.

기억하라. 당신을 둘러싼 여건이 아무리 힘들고 버거워도 결과를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그 환경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당신의 태도다. 해답은 항상 당신 안에 있다.

'단언 형태의 자기대화'란, 지금 당장 여기서 내가 이 순간의 주인임을 천명하는 것이다.

즉, '(미래에)~가 될거야'라는 서사보다는 '나는 ~이다', '나는 ~를 환영한다/받아들인다', '나는 ~라고 단언한다'라는 말들을 뜻한다.

 

7가지 단언

1. "나에게는 의지가 있어!"

  운, 환경, 남 탓을 그만하라
  당신의 인생 의 한계는 당신이 참고 있는 만큼까지다. 맘에 안드는 것을 과감히 변화시켜라. 그 이후는 당신이 주도하게 될 것이다.
세상을 볼 때, '내가 원하는 듯' 보이는 것과 '원하지 않는 듯' 보는 관념에서 벗어나라.

그 대신 나에게 '의지가 있는 것'과 '의지가 없는 것'의 렌즈로 보기 시작하면 갈등이나 미련없이 또렷하게 볼 수 있다.

 

행동했는데 효과가 없으면 어쩌냐고? --> 효과가 없으면 어떠냐?
그리고 누구나 마음속에서는 일을 실제보다 크게 키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겁 먹지 마라. 중요한 것은 '의지가 있냐?'이다. 일이 실제 크다면 잘게 쪼개서 격파해 나가라. 당신 인생에 개입하라.
항상 자신에게 질문해봐라. '의지가 있는가?'

 

2.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일상에서 우리 일의 95퍼센트를 통제하는 것은 무의식이다.
지금 현재 자신의 위치는 지금까지의 행동의 결과이고 인식했던 못했지만 무의식적으로 스스로가 추구해 온 것이고 나름대로 이 방향으로 성공해 온 것이다.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추구한 것들은 결국 이기게 되어 있다. 그 마음의 방향을 긍정적으로도 부정적으로도 이끌 수 있는 것은 바로 당신이다.

 

   '정복되지 않는다는 게 마음이 가진 힘이다'   -스토아 학파 세네카-


3. "나는 할 수 있어!"

의시소침해 있다면 지급까지 겪어왔던 과거를 돌이켜 봐라. 직면했던 모든 일들이 지금은 결국 극복되어 지금에 이르지 않았는가?
기억하라, 이 세상에 풀지못할 문제는 없다. 문제가 생기면 당당히 직면하라.

종종 해결챋이 보이지 않으면 잠시 물러나 생각해봐라.


'나는 할 수 있어' 라는 말은 당신이 모든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 아니다. 다만 당신이 운전대를 잡고 있고 결정권이 당신에게 있다는 뜻이다. 언제나 아름답지만은 않을 것이다. 언제나 그래왔듯이 당신은 이번에도 극복하게 될 것이다.
과거에 봉착했던 갖가지 난관들이 어떤 방향으로든 극복되어 왔음을 상기하라.

 

4.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항상 확실하게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열심히 해도 보장이란 없는 것이다.
당신이 편안함만을 추구한다면 결코 앞로 나아갈 수는 없다.

결정적인 순간이 왔을때,

  최선은 옳은 일을 하는 것,

  차선은 틀린일을 하는 것이고,

  최악은 아무것도 하지않는 것이다.
                - 시어도어 루즈벨트 -

루즈벨트의 말을 곱씹어 봐라. 당신이 저지를 수 있는 최악의 행동은 목표를 빗맞추는 것이 아니다. 목표를 쏘지 않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당신이 갖지 못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그렇지 않다. 그들의 성공은 불학실하다고 생각될 때 그만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5. "시작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행동을 해야 인생이 바뀌는 것이지,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인생이 바뀌지 않는다.

 

아이러니컬하게도 다음 두 이유 때문에 '행동'하는 것이 생각을 바꾸는 제일 빠른 '방법'이다.

 

첫째,

행동의 결과가 옳은 현실을 만들어 내면 생각도 거기에 맞게 바뀐다.

뭔가에 완전 몰입을 할때 그와 관련된 모든 문제와 부정적인 생각들이 사라지는 것을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둘째,

실행과정 중에 떠오르는 부정적인 생각은 전체 과정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차분히 다음 행동에 착수하면 부정적인 생각들이 걷힌다.

행동을 바쁘게 하다보면 다른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계속 움직이는 건 어렵지 않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의심과 공포가 생긴다.

  행동하면 자신감과 용기가 생긴다.

  두려움을 정복하고 싶다면 집에 앉아서 생각만 하지말고

  밖에 나가서 바쁘게 움직여라
                                    - 데일 카네기-


6. "나는 부단한 사람이다!"

무슨 일이 생겨도 계속 움직이고, 또 움직이고 움직이게 해주는 계기, '부단함!'.


당신 인생에서 사장 성공했던 일을 떠올려 봐라. 당신이 어떡해 했는지는 모르지만 한가지는 확실하다. 당시에 당신은 편안하지 않았을 것이다. 달리 말해 당신은 안전지대 밖에서 활동하고 있었을 것이다. 실제로 당신이 경험하는 불편과 어려움이 클수록 이후에 느끼는 개인적 성취감도 크다.

 

현재 위치가 어딘지 얼마를 왔고 얼마를 더 가야 하는지 모를때 당신을 계속 가게 해 줄 유일한 것은 부단함이다. 진정한 부단함은 부단함 밖에 남아 있지 않을 때 나타난다. 

 

런닝머신에서 30분을 뛰었다고 딴 사람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한 번 뛸 때마다 당신은 달라지고 있는 것이다. 그렇게 운동을 이어가던 어느 날, 문득 거울을 보며 이런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않는다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
                                                               - 빈스 룸바르디 -



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가장 최근에 크게 화가 났었거나 실망, 좌절했을 경우를 떠올려보라.

마음 속 숨은 기대감과 현실 사이의 큰 격차를 느낄때 화가 더욱 나는 것이다. 기대를 잘라내라. 매사를 일어나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이다.

 

현재에 살아라. 힘없이 순순히 삶에 항복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오히려 그 무엇에도 그 누구에도 지배되지 않는 사람이 되라는 의미다.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종종 우리는 내가 남들에게 대하는 방식과 똑같은 방식으로 남들도 나를 대해주길 원한다. 말 없이 무엇인가 기대했다가 그 일이 일어나지 않아 무시당했다고 생각하지 말고 기대를 놓아줘라. 원하는 게 있으면 기대하지 말고 부탁해라. 좋은 일, 친절한 일을 할때는 답례를 기대하지 말고 정말 원해서 해라.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사람들이 당신을 사랑하는 방식 그대로 사랑을 받아라. 결과에 연연해 하지 마라. 

 

 


- 마무리하며 -

 

우리는 걱정거리와 불편한 사항만 해결되면 실행할거라고 마음 먹고 기다린다. 그러나 모든 게 완벽해지는 순간은 없다.
정말 간단한 진실이 있다.

 

내면 세계를 개선하고 싶다면 외부세계에서 뭔가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생각 밖으로 나와라.

삶 속으로 뛰어 들어라.

사람은 언젠가 결국 죽는다. 임종의 순간을 상상해봐라. 
"여러 권의 책을 읽었지만 실천한 적은 없었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이루었을때를 상상하며 하려고 마음 먹었던 수 많은 계획들이 있었지만 못했지. 인생을 바꿀 많은 시도들이 시작한 이후 얼마안가 결국 시들시들해져졌어..."

 

후회가 몸과 마음을 훑고 지나갈 것이다.

미래의 당신은 인생에서 무언가를 이루지 못했거나 무언가를 갖지 못했다는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후회하게 될 유일한 일은 분명, '시도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될 것이다.

 

만약 그 임종의 순간에 당신이 이 책을 읽던 때로 되돌아갈 수 있다면, 만약 그럴 수 있다면 무엇을 하겠는가? 깨어나라!

성공한 사람들이 가진 것 중에서 당신이 갖지 못한 것은 없다.

단지 유일한 차이점이라면, '성공한 사람들은 때가 되기를 기다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덧붙여,
지나간 과거가 발목을 잡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그 중엔 끔찍한 것도 있다. 그래서 뭐!!!!????? 왜 과거에 더 열정인가?
"진정으로 원한다면 당신이 앞으로 전진하는 것을 막을 것은 없다!"

 

 

자! 준비가 되었다면 다음 두 가지를 해야한다.
1. 지금 하고 있는 것을 그만둬라. 당신의 변화를 붙잡고 현재에 매어있게 만드는 습관들을 타파하라.
2.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행동을 하라. 습관을 그만 둔 것만으로 인생이 바뀌지는 않는다. 도려낸 그 습관들 자리에 삶을 변화시킬 새로운 일을 집어 넣어라.

당신의 생각은 당신이 아니다, 당신의 행동이 당신이다.
당신이 앞으로 할 행동에 당신의 실제 인생이 걸려 있다!


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π

 

함께 책 내용을 읽어 봤는데요, 어떠신가요?

제게는 와닿는 부분이 좀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거고...~

유익한 내용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